본문 바로가기

맥시멈 + 미니멈/미니멈

당근마켓 pc버전 사용방법과 동네인증 후 첫 직거래 후기 feat.성공적

요즘 유랑마켓에서 스타 애장품 중고거래로 직거래하는 걸 방송하는데

너무 재밌게 보고 있다가

저도 직접 해봤어요😆 성공적으로!

 정말 뭔가 나도 하네? 느낌이 들어서

재밌었어요 ㅎㅎㅎㅎㅎ

(후기는 스크롤 제일 밑으로 내리시면 볼 수 있어요 :JD )





그런데 문득 스마트폰 말고

컴퓨터로는 당근마켓 이용할 수 있는지 궁금하더라구요



당근마켓 pc 버전은 없는지 찾아보니-

있더군요!!!


pc 버전은 아니고

앱을 pc로 보여주는 프로그램을 다운 받으면 가능해요!







바로 '녹스 앱 플레이어'라는 프로그램인데

https://kr.bignox.com/

👆🏼위 url 클릭해서 들어가시면

맥용과 윈도우용으로 사용하는 컴퓨터 사양에 맞게

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요!



녹스 앱플레이어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버튼 클릭!

윈도우 버전을 다운 받으려면 아래 Windows버전 흰색 글씨 클릭하시면 되요!

전 mac을 쓰고 있어서 맥유저분 위주로 포스팅할께요:)



맥(Mac)에서 위에 사이트에 접속한 뒤 '다운로드' 버튼을 누르면

Nox_installer_for_mac_v1***.dmg 파일이 다운로드 되요!

설치 dmg파일을 파인더에서 열어 설치를 진행할 수 있어요.





만약 'Nox App Player.app은 확인되지 않은 개발자가 배포했기 때문에 열 수 없습니다'라는

에러메세지가 나온다면 아래글을 참고해주세요!




'확인되지 않은 개발자가 배포했기 때문에 열 수 없습니다' 앱 실행방법






아래와 같이 실행을 시키면

하단에 실행 퍼센트를 볼수 있고 100%가 되면




아래처럼 창 뜰꺼예요!





그럼 이제 다왔어요!

구글플레이에서 당근마켓을 검색해줍니다.




당연 구글플레이에 구글계정으로 로그인 해주세요!




완료하시면 아래처럼

스마트폰 화면과 같이

당근마켓 앱을 실행시킬 수 있어요☺️






✔️tip

핸드폰 번호를 이미 쓰고 있다

그렇게 안내 메세지가 보이면

'제가 이 계정의 주인이에요'

이 버튼을 클릭해주세요

ㅎㅎㅎㅎㅎ


이미 쓰고 있는 스마트폰의 계정과 잘 연동 시켜서

사용해주시면 되요!







++ talktalk



요즘

버릴건 버리자

물건 욕심이 큰 나를 바라보니

내 방은 내가 기억 못하는 물건들로 가득차 있었다

🙁☹️🤨




하으어

어디부터 정리를 해야할지 몰라서

눈에 보이는 아무 상자 하나를 여는 순간.


저런,

한번도 비닐포장이 뜯기지도 않은 물건 발견

너는 무슨 물건 인고-🧐



코피지제거기 ㅋㅋㅋㅋㅋ

저 코에 피지 계속 손으로 막 짜거든요..

성날까봐 모공 늘어날까봐 걱정되서

폭풍 인터넷 검색하다가 가성비 좋아보이는 거 겟했는데


자다가 ㅋㅋㅋㅋㅋㅋ 결제를 2번하는 실수...

택배와서 버선발로 뛰어나가놓고 뭔지도 확인안하고 방치해버렸...


그래서 코피지 제거기 새 아가야를 오늘에서야 발견하게되었어요😁



 




적극적인 홍보글 작성 ㅎㅎㅎ

전 참고하시라고

어떤 블로거님 사용후기 url 도 넣어주었어요!

아무래도 빠르게 올리려니

사용하던 제품 부품들이 다 뿔뿔이 흩어져서 못찾겠더라구요;



하루동안 기다리는데

하트가 4개 달렸더라구요!


오오오오

근데 전 금방 뭔가 피드백이 있을 줄 알았는데

하루만에 채팅창이 열렸어요 ㅎㅎ








오 저의 첫 거래 고객님!

첫 거래라 천원 디스카운트 실시 ㅎㅎ




느무느무 신기방기

😆😆😆



근데 약속시간을 당일 까먹으셔서..

엄청 마음 상했는데

진심으로 미안하다하시면서 책임지고 구매하시겠다고 ㅎㅎㅎ

그래서 다음날 직거래로 만나서 거래 성사 되었어요 🎉



무서우셨는지 남친같아 보이는 분과 함께 동행하셨던데-

사실 저도 무서워서 남동생과 함께 나갔어요 ㅋㅋㅋ




신기했던건 거래완료를 누르니

거래후기를 작성할 수 있었고






이 거래 후기는

'매너온도'에 반영이 되더라구요!






이 매너온도를 서로 확인해서

판매자도 구매자도

안전한 거래를 믿고 할 수 있다는게

정말 좋은 점인것 같아요


중고나라에 중고로 물건을 올리고 싶어도

막상 거래 불발되면 어쩌지, 저사람의 뭘믿고 거래하지 걱정이 많았었는데


당근 마켓은

내 동네 근처 사람들 위주로 글이 노출되고

매너온도라는 시스템을 통해

믿고 거래할 수 있는 것 같아요


비대면으로 계좌이체해서 거래하는 것도 있던데

개인적으로 직거래 선호하는 편이라

전 계속 직접 만나서 거래하게 될 것 같아요 ㅎㅎ


생각보다 어렵지 않더라구요

여러분의 성공적인 직거래 응원합니다!

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