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맥시멈 + 미니멈/사용 꿀팁

아이폰11 pro 유심 갈아 끼우는 법

아이폰에서 아이폰11 pro 교체

유심 아주 간단히 갈아끼우는 방법!






전 아이폰11 pro를 사용하기 이전에도

아이폰 7 유저였어요!


그래서 아이폰에서 아이폰으로

유심 간단히 갈아끼우는 법을 말씀드리려고 해요 ㅎㅎ


유심을 갈아끼워서 사용하게될 경우인

외국에 나가서 해외 로밍을 할 때도 동일하게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이니

잘 읽고 그대로 따라해보세요☺️



먼저 아이폰에서 아이폰으로 유심을 갈아끼우려면 필요한 필수 준비물!

아이폰, 사용할 유심, 뾰족한 핀(제거 핀)


이렇게 3가지 준비가 필요해요!




제거 핀은 위 이미지처럼 

처음 아이폰을 받게되면 아이폰이 담긴 박스 안에 들어가 있지만


간혹 해외직구로 구매할 경우 들어있지 않은 경우도 있고

혹시나 어디 있는지 도저히 알 수 없다 하시는 분들은

일반 서류를 홀딩할 때 쓰는 은색 클립도 괜찮고,

옷핀이나 압정, 바늘끼지도 구멍에 꽂히기만 한다면 괜찮아요!


근데 실핀은 안되요- 

호옥시나 제가 도전해봤는데 너무 가늘고 누르기 힘들더라구요ㅠ



중요 포인트는!!! 박스에 동봉된 핀이 아닐 경우에는

소듕한 아이폰에 스크레치 나지 않도록 조심 또 조심해야한다는 것, 잊지마세요!




이제 유심 빼는 방법과 유심을 넣는 방법 설명드릴께요 :JD


먼저 유심 빼는 방법!


아이폰 유심 빼는 방법


1.

유심을 제거하고자 하는 아이폰을 준비한 후 아이폰 화면을 정면으로 마주 봤을 때 오른 쪽 옆면의 동그란 구멍을 찾아줍니다.

제거 핀의 뾰족한 부분을 구멍에 맞춰 수직으로 꽂아준 뒤 살짝 힘을 줍니다. 

tip 긁히지 않도록 조심조심!


feat. 오동통



2.

유심을 담고 있던 홀더가 아이폰 옆면에서 톡 하고 빼꼼 올라올꺼예요!

그럼 그 아일 손으로 마저 전부 빼주면 사용하던 폰에 있는 유심을 보실 수 있어요.

요녀석을 새로운 아이폰에 넣어주려면 새로운 아이폰의 오른쪽 옆면에도 마찬가지로

제거 핀으로 살포시 눌러 홀더를 빼내줍니다.


 

톡 하고 올라온 부분을 잡아 쏘옥 빼내 주세요!





이제 유심 넣는 방법이에요!


아이폰 유심 넣는 방법



3.

갈아 끼울 유심이 담긴 홀더 두개를 나란히 준비해줍니다.

tip 왜냐하면 내가 이 유심의 앞 뒷면을 어떻게 놓아야하는지 자칫 헷갈릴 수 있어요!

통신사 로고가 뒷면으로 가도록 새로운 유심 홀더에 얹어주면 된다는거 ;)

넌 그 잠깐을 생각을 못하니 하며 나를 꾸짖거나 자책하지(?) 않아도 되서 좋아요 ㅎㅎㅎㅎㅎ


통신사 로고가 뒷면으로 가도록 아래 이미지처럼 유심을 크기에 맞춰 넣어주세요!





제가 위에서 왜 통신사로고가 뒷면으로 가야한다고 강조했냐면-

통신사 로고가 뒷면으로 가야해서 일부러 작게 이미지 넣었어요


사실 저 잠시 동공지진 했거든요ㅎㅎㅎ

막 앞뒤 뒤집고 요래저래 만져보면서 넌 왜 그 찰나를 기억못하냐며 ㅎㅎㅎㅎㅎ

여러분은 동공지진 없이 그냥 하시길 바래요! 




4.

새로운 아이폰에 유심을 얹어준 홀더를 눌러 옆면과 꼭 맞게 맞춰준 뒤

설레는 맘으로 전원을 켜주세요 사과모양 뜬다! 그럼 끄읕! 👍



아이폰 7 매트블랙 사용해봤으니 아이폰11 pro는 밝음밝음이로 갈아탔어용 ㅎㅎ






+tiptip


잠깐!

유심을 엄청 잘 따라 갈아끼웠는데-

인터넷이 안되시는 분들!!

노놉! 걱정마세요!!

전원을 껐다가 키면 됩니다!!!


동공이 마구마구 흔들려서 눈물 나올 것 같은 분들 ㅠ

잠시 크게 숨을 한숨 쉬어주세요ㅠ


저도 저리 잘 해 놓고 그랬어요...

나 새폰인데 어쩔.. 어떠카지.. 괜히 혼자 했어

대리점에 맡겨야할 것을 이지경이...



그래도 안된다면 

호옥시 유심칩을 억지로 앞뒷면을 바꿔 끼웠었는지 확인!


그래도그리하여도 안된다면...

아니면 가까운 대리점에 sos 하시는게 가장 좋을 것 같아요ㅠㅠ

지금 새벽이에요 오늘 대리점 안연데요 하시는 분들 비댓 달아주세요 같이 찾아봐요 우리ㅠㅠ